대구초보운전연수 왕초보에서 숙련된 운전자로 (내돈내산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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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태윤
- 0건
- 66회
- 24-08-29 21:16
운전 면허를 따자마자 부모님을
졸라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그 차를 제대로 활용하지를 못했답니다.
말로는 연수를 받을 것이다, 혼자서라도
연습을 할 것이다 장황하게 말했었지만,
막상 실천을 하려니까 몸이 제대로
따라주지를 않더라고요. 그래서 차일
피일 연습을 미루었던 것이 결국에는
장롱면허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됐죠.
처음에는 부모님께 죄송하기도 하고
민망하기도 해서 차를 빨리 처분하자고
말할까 고민을 한 적도 있었는데요~
평생 운전을 하지 않을 것이 아니라면,
제가 장롱면허운전연수를 받고, 다시
이 차를 운행하는 것이 낫겠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독하게 먹고 이번에는
연수를 받기 위한 시간도 비워두고,
연수에 쓸 비용도 따로 빼두면서
만반의 준비를 했던 기억이 나요.
친절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하시는
운전 연수 업체를 찾기 위해서 주변에
수소문도 많이 하며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다들 1:1 방문 연수를 통해서
편하게, 시간 절약하면서 수업을 듣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1:1 쪽집게 과외
처럼 핵심만, 간결하게, 단기 속성으로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용기를 얻고
바로 수업 신청까지 하게 됐는데요.
합리적인 비용에 후기도 긍정적인
것들이 많았어서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번 장롱면허운전연수라면 완전히
저를 장롱면허에서 탈출시켜 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면, 완전히 예상은 적중했답니다!
도로연수 비용은 10시간 기준으로
평균 30만원 대에 측정됐는데요.
자차 이용 시 25만원이었어요.
저는 이 25만원으로 이번에 연수를
들으면서 정말 저렴하다는 생각을
몇번이고 했던 것 같아요. 그만큼
가성비도 좋고, 강사님의 수업 내용
자체도 매우 알차다고 생각했어요.
연수용 차량 이용 시 승용차는 28만원,
SUV는 30만원이라서 크게 차이가
없더라고요. 자차가 없는 경우도
부담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첫날부터 가볍게
이론 수업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가장 부담이 없고, 스트레스가 없는
시간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 다시
돌이켜 보면 이 이론 시간 덕분에
제가 3일의 연수를 탄탄하게 마칠
수 있었던 것이더라고요. 각종 기능
명칭에 대해서 다 공부하고, 하나씩
실행해 보면서 차에 대해 제대로
확실하게 알아가는 시간 덕분에
운전을 하면서도 답답하거나 뭔가
헷갈린다는 느낌이 없었답니다.
중간중간 기억이 안나는 것들은
바로 옆에 계신 강사님께 질문을
할 수도 있어서, 이론을 탄탄하게
점검한 것이 정말 도움이 됐어요.
시트 포지셔닝을 하는 법,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를 조정하는 법,
엑셀과 브레이크를 급하게 조작하는
습관을 고치는 법 등등 첫날부터
중요한 것들을 많이 배웠고,
강사님과 어색함도 풀어지는 시간도
갖은 덕분에 주행이 더욱 재밌었어요.
첫날에는 워밍업 느낌의 주행을
해본 것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차폭감을 되찾을 수 있었는데요.
빠르게 달리는, 유동량이 많은
도로가 아니었기에 좌회전이나
우회전, 유턴을 해보면서 도로 위를
달리는 감각을 익힐 수가 있었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둘째 날에는
첫날에 되살린 감을 살려서 보다
디테일하게 스킬을 다듬었는데요.
차선 중앙을 맞춰 달리는 연습,
타이밍에 맞춰 신속하게 차선을
바꾸는 연습, 간선도로와 이면 도로
위에서도 차선을 바꾸는 연습 등등
차례로 실행하며 실력을 키웠어요.
확실히 1:1 과외라는 장점을 살려서
맞춤형 지도를 받으니까 제가 부족한
지점을 빠르게 고칠 수 있더라고요.
타이밍 잡는 연습이 처음에는 꽤나
복잡하게 느껴졌지만, 강사님이 제
부족한 면을 바로 캐치해 주시고,
저도 빠르게 이를 고치고 보완하려
노력한 덕에 금방 다시 감을 잡았죠.
차선 양보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운전할 수 있게
열심히 하나부터 열까지 봐주셨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셋째 날에서는
목적지를 설정해서 네비게이션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주행해봤는데요.
옆에 강사님이 계시고 보조 브레이크
또한 차에 설치되어 있으면 아무래도
더 편한 마음으로, 믿는 구석이 있으니
자신있게 운전할 수가 있잖아요.
하지만 앞으로는 강사님 없이 혼자
운전해야 하니까 최대한 1시간 내내
강사님의 개입 없이 운전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이 차에 나 혼자
있다고 생각하니까 집중력도 더욱
올라갔고, 내가 부족한 지점들은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도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답니다.
장롱면허운전연수에서 주차도 가르쳐
주셨는데요. 주차를 배우는 내내 제가
했던 생각은 신기하다는 것이었어요.
강사님이 하라는대로만 하니까
핸들이, 차가 원하는 곳으로 딱딱
찾아 가더라고요. 이래서 주차를
배울 때에는 공식을 이해해야 한다고
했구나 하고 깨달음을 얻기도 했어요.
확실히 이 공식을 알기 쉽게, 편하게
알려 주시니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주차를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평소 공간 감각과 방향 감각이 모두
부족한 저도 이정도로 잘 가르쳐
주신 강사님이라면, 그 누가 와도
주차를 마스터 할 수 있겠더라고요.
연수가 끝난 뒤에 요즘은 주변에서
아직 장롱면허로 지내는 친구가 보일
때마다 열심히 추천하고 있는데요.
어떤 커리큘럼으로 어떻게, 누구에게
배우느냐가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이젠 깨달았기에 주변에도 열심히
강사님의 실력을 소개하는 중입니다.
아직 연수를 어디서 받을지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하셨다면, 제가 선택한
여기도 꼭 고민해 보시길 바라요~
졸라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그 차를 제대로 활용하지를 못했답니다.
말로는 연수를 받을 것이다, 혼자서라도
연습을 할 것이다 장황하게 말했었지만,
막상 실천을 하려니까 몸이 제대로
따라주지를 않더라고요. 그래서 차일
피일 연습을 미루었던 것이 결국에는
장롱면허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됐죠.
처음에는 부모님께 죄송하기도 하고
민망하기도 해서 차를 빨리 처분하자고
말할까 고민을 한 적도 있었는데요~
평생 운전을 하지 않을 것이 아니라면,
제가 장롱면허운전연수를 받고, 다시
이 차를 운행하는 것이 낫겠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독하게 먹고 이번에는
연수를 받기 위한 시간도 비워두고,
연수에 쓸 비용도 따로 빼두면서
만반의 준비를 했던 기억이 나요.
친절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하시는
운전 연수 업체를 찾기 위해서 주변에
수소문도 많이 하며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다들 1:1 방문 연수를 통해서
편하게, 시간 절약하면서 수업을 듣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1:1 쪽집게 과외
처럼 핵심만, 간결하게, 단기 속성으로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용기를 얻고
바로 수업 신청까지 하게 됐는데요.
합리적인 비용에 후기도 긍정적인
것들이 많았어서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번 장롱면허운전연수라면 완전히
저를 장롱면허에서 탈출시켜 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면, 완전히 예상은 적중했답니다!
도로연수 비용은 10시간 기준으로
평균 30만원 대에 측정됐는데요.
자차 이용 시 25만원이었어요.
저는 이 25만원으로 이번에 연수를
들으면서 정말 저렴하다는 생각을
몇번이고 했던 것 같아요. 그만큼
가성비도 좋고, 강사님의 수업 내용
자체도 매우 알차다고 생각했어요.
연수용 차량 이용 시 승용차는 28만원,
SUV는 30만원이라서 크게 차이가
없더라고요. 자차가 없는 경우도
부담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첫날부터 가볍게
이론 수업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가장 부담이 없고, 스트레스가 없는
시간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 다시
돌이켜 보면 이 이론 시간 덕분에
제가 3일의 연수를 탄탄하게 마칠
수 있었던 것이더라고요. 각종 기능
명칭에 대해서 다 공부하고, 하나씩
실행해 보면서 차에 대해 제대로
확실하게 알아가는 시간 덕분에
운전을 하면서도 답답하거나 뭔가
헷갈린다는 느낌이 없었답니다.
중간중간 기억이 안나는 것들은
바로 옆에 계신 강사님께 질문을
할 수도 있어서, 이론을 탄탄하게
점검한 것이 정말 도움이 됐어요.
시트 포지셔닝을 하는 법,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를 조정하는 법,
엑셀과 브레이크를 급하게 조작하는
습관을 고치는 법 등등 첫날부터
중요한 것들을 많이 배웠고,
강사님과 어색함도 풀어지는 시간도
갖은 덕분에 주행이 더욱 재밌었어요.
첫날에는 워밍업 느낌의 주행을
해본 것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차폭감을 되찾을 수 있었는데요.
빠르게 달리는, 유동량이 많은
도로가 아니었기에 좌회전이나
우회전, 유턴을 해보면서 도로 위를
달리는 감각을 익힐 수가 있었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둘째 날에는
첫날에 되살린 감을 살려서 보다
디테일하게 스킬을 다듬었는데요.
차선 중앙을 맞춰 달리는 연습,
타이밍에 맞춰 신속하게 차선을
바꾸는 연습, 간선도로와 이면 도로
위에서도 차선을 바꾸는 연습 등등
차례로 실행하며 실력을 키웠어요.
확실히 1:1 과외라는 장점을 살려서
맞춤형 지도를 받으니까 제가 부족한
지점을 빠르게 고칠 수 있더라고요.
타이밍 잡는 연습이 처음에는 꽤나
복잡하게 느껴졌지만, 강사님이 제
부족한 면을 바로 캐치해 주시고,
저도 빠르게 이를 고치고 보완하려
노력한 덕에 금방 다시 감을 잡았죠.
차선 양보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운전할 수 있게
열심히 하나부터 열까지 봐주셨어요.
장롱면허운전연수 셋째 날에서는
목적지를 설정해서 네비게이션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주행해봤는데요.
옆에 강사님이 계시고 보조 브레이크
또한 차에 설치되어 있으면 아무래도
더 편한 마음으로, 믿는 구석이 있으니
자신있게 운전할 수가 있잖아요.
하지만 앞으로는 강사님 없이 혼자
운전해야 하니까 최대한 1시간 내내
강사님의 개입 없이 운전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이 차에 나 혼자
있다고 생각하니까 집중력도 더욱
올라갔고, 내가 부족한 지점들은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도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답니다.
장롱면허운전연수에서 주차도 가르쳐
주셨는데요. 주차를 배우는 내내 제가
했던 생각은 신기하다는 것이었어요.
강사님이 하라는대로만 하니까
핸들이, 차가 원하는 곳으로 딱딱
찾아 가더라고요. 이래서 주차를
배울 때에는 공식을 이해해야 한다고
했구나 하고 깨달음을 얻기도 했어요.
확실히 이 공식을 알기 쉽게, 편하게
알려 주시니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주차를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평소 공간 감각과 방향 감각이 모두
부족한 저도 이정도로 잘 가르쳐
주신 강사님이라면, 그 누가 와도
주차를 마스터 할 수 있겠더라고요.
연수가 끝난 뒤에 요즘은 주변에서
아직 장롱면허로 지내는 친구가 보일
때마다 열심히 추천하고 있는데요.
어떤 커리큘럼으로 어떻게, 누구에게
배우느냐가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이젠 깨달았기에 주변에도 열심히
강사님의 실력을 소개하는 중입니다.
아직 연수를 어디서 받을지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하셨다면, 제가 선택한
여기도 꼭 고민해 보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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